본문 바로가기

Polycom/Debut

Debut Unpack

 

작년 10월 Polycom 에서는 허들룸에 대한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정의했는데요. 핵심이 되는 제품 중 Debut가 제 눈에는 확띄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수령했는데요.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박스를 보면 기존에 투박한 똥색 종이를 벗어나서 가전제품을 연상시키는 박스가 있네요.

 

케이스를 열면 설명서가 보입니다. 과감하게 무시하고(여러분은 그러지 마세요.ㅎㅎㅎ) 장비를 꺼내 봅니다.

Debut 본체 껍질을 벗기면 아래와 같이 보호필름이 붙어 있는 Debut 실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을 보면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면 친절하게 어떤 인터페이스가 어떤 용도 인지 나와 있습니다.

아래 설명서를 보면 후면에서 봤을때 우측 인터페이스는 HDMI모니터 연결포트, UTP케이블을 꼽을 수 있는 포트, 동봉된 전원을 꼽을수 있는 단자 순이고, 좌측 인터페이스는 별매로 구매가능한 마이크 입력포트, HDMI 컨텐츠입력, USB 순입니다.

POE가 있다면 전원도 필요 없기 때문에 HDMI 와 POE만 연결하여 부팅시켰습니다. Unpack 부터 부팅까지 천천히 했음에도 5분정도? 두번쨰 설치한다면 30초면 가설치를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야말로 꼽고, 꼽고, 놓고, 끝 이네요.

 

인터페이스 조작을 위해 아래 리모콘이 제공됩니다. 배터리는 박스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곧 출시될 1.1 버전에서 한국어 지원도 된다고합니다!!! )

 

마이크를 조절하고

IP를 설정하고, (전 그냥 DHCP를 ㅎㅎㅎ)

 

약관에 승인하고,

카메라를 조절하고,(팬, 틸트 , 줌 까지 다 조정이 가능하네요!!)

 

 

 

 

 

아래 메뉴는 일반 OpenSIP 나 H.323 을 등록 혹은 단독으로 사용할지, Polycom 에서 제공하는 Realpresence Cloud 환경을 사용할지 결정하여야 합니다. Polycom Realpresence Cloud 는 별도의 가입이 된 고객만 쓸수 있으니 Enterprise를 선택합니다.(이 선택 부분도 1.1버전에서 없어진다고 합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Start to experience 를 누르면 준비 끝!

 

기본적인 형태는 Group series 와 유사하나 먼가 압축되어 있다는 느낌입니다. 기존에 Group series 를 만져보신 분들은 사전 공부 없이 바로 사용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는데 실제 설치해보니 정말 간단했습니다. 전문지식없이도 설치 및 사용 할 수 있게끔 많은 배려를 한 모습이 보입니다.

Unpack 이 여기까지로 하고 추후 기능 Review 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Polycom > Deb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but 흰지 지지대  (0) 2016.09.27